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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HiddenTag), 가품방지를 위해 넥슨화장품에 도입 | ||
작성일 | 2025-04-17 10:50:48.0 | 조회수 | 37 |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HiddenTag)’가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넥슨화장품에 도입된다고 밝혔다. 넥슨화장품은 박상기 대표가 패션 사업을 모태로 1993년 설립한 기업으로, 수많은 연구와 도전을 거듭해 현재 주력 사업인 뷰티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화장품까지 섭렵했다. 베트남,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미국, 홍콩, 미얀마 등에 활발하게 수출하며 글로벌 코스메틱 시장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러한 넥슨화장품은 최근 자사 코스메틱 제품에 대한 국내외 수요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유통·판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품 이슈를 미연에 방지해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고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히든태그는 유통 전 단계에 걸친 실시한 보호를 통해 가품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기업이다. 개별 제품마다 복제 불가한 고유 정보를 부여하고 글로벌 데이터 분석, 가품 탐지 및 신고 시스템을 제공해 해외 진출 이후에도 일관된 브랜드 보호 전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히든태그를 적용한 브랜드들은 해당 데이터를 활용해 어떤 국가나 유통망에서 가품 위험이 높은 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여기에 브랜드 관제 서비스로 소비 현황을 실시간 데이터로 수집하여 기업의 유통 체인을 넘어서는 잠재 수요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가품 유통 제품을 추적 및 적발하는 것은 물론, 원산지와 유통 이력을 확인해 소비자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히든태그는 이러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높은 보안성을 자랑하며 현재 넥슨화장품을 포함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국내외 1,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124개 해외 업체, 21개국의 해외 브랜드에 직접 수출하며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중국 앱 마켓에도 등록을 마쳤다. 최근 히든태그는 정품 인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정품 인사이트 기능(가품사례, 히든튜브, 정품 등록 제품, 인증 브랜드)와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정품 커뮤니티 기능(정품 인증 거래, 정품 제품 리뷰, 정품 Q&A, 정품 판별 팁)을 업데이트하고, 사용자가 노출되는 모든 공간에 채팅 기능을 연결해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 구성과 직관적 UI, 각 기능 미리보기를 구현함과 동시에 마이페이지에서 모든 활동 이력을 관리 및 추적할 수 있게 설계하여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편리성을 높여 호평을 받았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80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히든태그는 패션, 뷰티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중간재,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산업군과 협력하여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정품인증/가품방지 솔루션을 제공 중”이라며 “적립, 배너광고, 앱푸시 등 다양한 랭킹 기능과 일반 소비자와 기업체에게 필요한 어플 프로모션을 활용해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재구매 및 경쟁 심리 자극을 유도해 사용자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데 기여해 브랜드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C2C, B2C 등 다양한 전자거래 플랫폼에서 각각의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맞춘 기능들을 제공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https://www.epnc.co.kr)-박지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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