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 솔루션 전문기업 히든태그(HiddenTag)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COPHEX 2025(제20회 국제 제약 바이오 화장품 기술전)`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히든태그는 ‘가품 방지 및 브랜드 보호’에 특화된 자사의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
히든태그(HiddenTag)는 전시 기간 동안 부스에서 다수의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별 정품 인증 및 유통 모니터링 시스템을 알렸다. 4월 24일 오후 2시에는 ‘제약바이오분야-의약품 및 바이오/뷰티 산업의 가품 유통 문제와 이에 따른 리스크, 업계의 대응 방안’에 대한 세미나 발표도 마쳤다.
히든태그(HiddenTag)는 개별 제품별 고유 정보를 부여해 글로벌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품을 탐지하는 시스템을 제공 중이다. 이 시스템은 해외 진출 시 일관된 브랜드 보호 전략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에 브랜드들은 데이터를 활용해 어떤 국가나 유통망에서 가품 위험이 높은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보안성과 가품 방지 기술을 갖추고 있는 히든태그(HiddenTag)는 독자적인 암호화 및 복호화 기술로 위변조가 불가능한 보안 패턴이 적용된 정품 인증 라벨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실시간 데이터 수집한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을 관리하며, 유통 전 단계에 걸친 실시간 보호를 통한 가품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들에게 브랜드 가치 보호 솔루션 제공 중이며,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중국 모바일 메신저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통해 앱 실행도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이러한 장점에 히든태그 플랫폼은 800만 유저를 보유 중이다. 히든태그(HiddenTag) 플랫폼에서는 적립과 배너 광고, 앱 푸시로 잠재 고객을 발굴하거나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가능하다.
히든태그(HiddenTag) 관계자는 “정품에 관심이 있는 일반 소비자부터, 정품 인증을 활용하는 기업까지 다양한 이들이 자사의 정품인증 솔루션을 사용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 자사의 제품을 출품함으로써, 브랜드 보호와 글로벌 시장 대응 전략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의 도약 가능성을 확실히 보여준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히든태그(HiddenTag)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용자 친화적 UI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정품 인증과 브랜드 보호를 위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화뉴스 / 박선혜 기자 news@mhns.co.kr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