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제품과 서비스

  • 보도자료

  • 고객지원

소개서
다운로드
Insert title here

전화문의

제품문의

소개서
다운로드

카카오톡

업계동향

 

업계동향

제목 쿠팡·네이버에서도 'K브랜드 가품' 유통
작성일 2025-07-07 16:53:07.0 조회수 22

“쿠팡에서 짝퉁 화장품 피해를 봤네요. 몇천원 싸길래 샀는데 가짜였습니다.”

최근 X(옛 트위터)에 올라온 게시글 내용이다. 쿠팡에서 셀리맥스 지우개 패드를 구매한 A씨는 정품보다 2000원 낮은 가격에 끌려 제품을 구매했다가 가품을 받았다고 했다. 그는 “포장과 외관이 똑같아 전혀 의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 G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국내 주요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도 중국산 K브랜드 위조품이 역직구 형태로 유통되고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등 SNS에는 국내 e커머스에서 메디큐브, 에스트라 등 K뷰티 브랜드 제품을 산 뒤 위조품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 후기 게시물이 잇달아 올라오고 있다.

최예나 씨(25)는 “쿠팡에서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를 샀는데 3000원 아끼려다가 가품 피해를 봤다”며 “신고하려고 들어가 보니 해당 상품은 판매 중지된 상태였다”고 했다.

G마켓에서도 K아이웨어(안경, 선글라스 등)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선글라스 위조품이 팔리고 있다.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UV400’으로 검색하면 다수 가짜 제품이 판매 중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마찬가지다. 미국 세쿼이아캐피털에서 투자를 유치해 유망 K패션 브랜드로 떠오른 웰던의 가품이 판매되고 있다. 하고하우스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마뗑킴의 가방을 본뜬 제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본문 확인-----------------------------------------

고윤상 기자 claire@hankyung.com -한경

 

이전글 'K-뷰티' 명성 갉아먹는 중국산 '가품 주의보' 2025-07-01 - 38